석화 굴 뭐가다른가

2017. 1. 19. 16:48오해피데이!

석화 굴 뭐가다른가

저도 아리송 헷갈려서 찾아봤더니 ㅎㅎ 석화와 굴은 똑같이 생겼고 맛도 같답니다. 유일한 차이점은

"석화" 는 자연적으로 돌에서 자란것을 한자어로 석화라고 표현하고

인공적으로 양식생산한 것을 "굴"이라고 한다네요. ㅎㅎ

전 석화가 좀더 크고 맛있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ㅎㅎ 기분탓인가.. 지금 굴철이라서 굴 석화를 또 먹고 왔죠!!

굴하면 통영이지만 통영까진 못가구 ㅜㅜ 근처에 석화 찜 잘하는 곳에 다녀왔어요~

여긴 석화 전문점 ㅎㅎ 캬 어찌나 맛있던지

굴은 9월에서~1월정도 까지 제철이죠? 제철일 때 바다의 우유 굴을 먹어줘야죠.

 

굴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고~

칼슘도 풍부하답니다. 그리고 빈혈 예방에 좋답니다. 아주 건강만점 굴 석화죠!

 

또먹고싶다..